[중앙방송, 이엘리야기자] 행정안전부는 2024년 ‘찾아가고 싶은 섬’ 88곳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찾아가고 싶은 섬’은 행정안전부가 2015년부터 국민이 여행하기 좋은 섬을 매년 20~30개 선정하여 홍보해 온 정책이다.
특히 올해는 ‘찾아가고 싶은 섬’ 발표 10년 차를 맞이하여, ‘섬의 날(8월 8일)’의 의미를 담아 그동안 선정됐던 ‘찾아가고 싶은 섬’을 종합하여 88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88개의 ‘찾아가고 싶은 섬’에 대한 볼거리, 즐길 거리 등 여행 정보는 ‘한국섬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행정안전부는 섬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찾아가고 싶은 섬’ 방문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챌린지 영상’과 ‘인증 사진’으로 진행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게시하면 된다.
챌린지 영상은 섬의 날 홍보대사 QWER(큐더블유이알)의 ‘섬의 날’ 안무를 따라 하는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인증 사진은 88개의 섬 중 한 곳을 방문하여 해당 섬을 증명할 수 있는 승선권, 간판, 안내표지 등과 함께 ‘섬의 날’ 전용포즈를 촬영하면 된다.
응모를 위한 큐알(QR)코드는 행사 포스터, 카드뉴스 등 홍보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8월 중 응모자 추첨을 통해, 당첨된 약 500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개별 안내한다.
※ (영상) LG 스탠바이미고 5명 / 다양한 섬에서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 상승
(사진) 1∼2곳 커피교환권 500명, 3∼4곳 갤럭시 버즈 50명, 5곳 이상 LG 스탠바이미고 5명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섬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재 차관보는 “찾아가고 싶은 섬 10년 차를 맞이하여, 88개의 섬을 선정한 만큼, 많은 국민이 우리나라 섬을 찾아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