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새만금청, 산단 기업과 함께한 일자리 홍보 영상 ‘눈길’

산단 입주 기업과 협력해 우수 일자리 홍보 돌입

[중앙방송, 박정원기자]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국가산단에 입주한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리쿠르팅(일자리 채용) 홍보 영상을 제작?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은 학생들이 기업 현장과 조직 문화, 분위기 등을 간접적으로 체감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했다.

최근 학생들이 짧고 간편한 영상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추어 60초 내의 숏폼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이차전지 기업 ㈜이피캠텍은 대형 카페 같은 사무실, 24시간 라면 맛집 구내식당, 당구장 등을 중심으로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강조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었다.

특히, 새만금청 직원(백종민 주무관)이 직접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여 제작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피캠텍 채용 담당자는 “평소 지역 학생들에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어려움이 있었는데 새만금청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우수 인재를 확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한편, 새만금청은 지난 3월 지역 학교와 기업 등이 참여하는 ‘새만금 인력양성 태스크 포스(TF)’를 구성하여 기업과 학교간의 1:1 매칭 지원,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 산단 근로자 여건 개선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리쿠르팅 쇼츠 영상을 통해 지역 일자리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단 입주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리쿠르팅 쇼츠 홍보 영상은 새만금개발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전북 지역 학교(군산기계공고, 이리공고 등) 홍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만금청은 앞으로도 참여 희망 기업과 지속적으로 리쿠르팅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