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방위사업청, 혁신과 도전으로 미래 방위산업을 만들어갈 인재들 모여라!

'2024 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 9월2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중앙방송, 김영진 기자] 방위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다양한 방산기업을 만나고, 취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재 채용의 장이 열린다.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9월 24일 창원컨벤션센터(컨벤션홀Ⅲ)에서'2024 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 관심 있는 구직자는 공식 누리집에 방문하여 이번 오프라인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참여 신청이 가능하고, 앞서 7월부터 미리 열린 온라인 박람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 가능하다.

올해로 8회차를 맞는 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는 방위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에게 채용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일자리 박람회’에서 ‘채용정보 박람회’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는 현대로템, 대한항공, SNT다이내믹스 등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를 비롯한 방위산업 관련 30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기업에는 인재 발굴과 홍보의 계기가 되고,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진로 탐색과 취업 기회를 제공해 방산기업과 우수 인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7월부터 10월까지 상시 진행되는 온라인 박람회는 채용관과 취업지원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채용관에서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관심 기업에 즉시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지원관에서는 인공지능(AI) 역량 진단검사 및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통해 진로·자기소개서·면접 등 취업 관련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온라인 박람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공개 인재 검색’ 기능을 통해 구직자가 공개 이력서를 등록하면 기업이 직접 구직자에게 면접 제의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구직자는 적극적인 취업 활동이 가능하며, 기업은 원하는 인재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구직자와 기업 간 매칭이 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9월 24일 창원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박람회에는 기업별 채용 상담, 현장 면접, 채용설명회뿐만 아니라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소개서·면접 특강 및 1:1 취업 컨설팅과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 김일동 국장은 “이번 방위산업 채용정보 박람회가 방산기업과 구직자 간 직접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되어 채용까지 이어지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박람회뿐만 아니라 방산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써 우수한 인재가 방산 분야로 지속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