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교육부, 2024년 대한민국 수학 교원 콘퍼런스 개최

‘디지털 혁명 시대, 수학교육의 새로운 태동’을 주제로 1박 2일간(8.13.~14.) 실시

[중앙방송, 이온세기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은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더케이 호텔(서울)에서 ?2024 대한민국 수학 교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수학 교원 콘퍼런스는 2013년부터 10년간 진행된 ‘수학교사 한마당’을 지난해부터 개편한 것으로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수학교육을 위한 깊이 있는 논의와 소통의 장이다.

올해 행사는 ‘디지털 혁명 시대, 수학교육의 새로운 태동’을 주제로 열리며 초등·중등 수학 교원, 시도교육청과 유관기관 담당자, 그리고 수학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세부적인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관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외 디지털 혁신과 이에 따른 교육 현장의 변화에 대응하여 좋은 수학 수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깊게 고민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기조강연’과 ‘이야기 공연(토크콘서트)’에서는 국내외 수학 및 산업 전문가를 초빙하여 디지털 혁명 및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수학교육의 미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좋은 수학 수업 사례 나눔’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츠를 이용한 수학 수업 운영, 인공지능(AI) 융합 수학 수업 사례 등 17개 시도의 디지털 기반 수학 수업 선도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수학 수업?평가 고민 나눔’에서는 학생이 주인공인 수업 만들기 등을 주제로 좋은 수학 수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교사들의 생각을 나누고, 알지오매스(AlgeoMath)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알지오매스를 활용한 수학 탐구 수업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소은주 책임교육정책관은 “이번 ‘2024 대한민국 수학 교원 콘퍼런스’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수학교육 혁신과 좋은 수학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그간의 고민과 의견을 나누고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