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을) 강준현 국회의원이 7월 1일 새로운 지역보좌관으로 최인자 전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장을 선임했다. 최인자 보좌관은 농업 분야 등 지역사업과 관련한 풍부한 경험과 함께 세종시의 지역 발전 활성화에 이바지해 온 인물로 평가된다.
강준현 의원은 “ 세종시의 균형 잡힌 발전과 시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효능감 있는 정책개발을 위해서는 더욱 적극적인 지역 커뮤니티의 구축과 확대가 필요하다. 새로이 임명된 최인자 보좌관이 지역 주민들과의 열린 소통을 위한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 라고 말했다.
선임된 최인자 보좌관은 “ 강준현 의원이 공약하신 입법, 사법, 행정 3 부를 갖춘 명실상부한 행정수도 발전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과의 소통과 민원 청취에 최선을 다하고 , 세종시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충실히 보좌하겠다 ” 고 밝혔다 .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인 강준현 의원은 입법, 사법, 행정 3 부를 갖춘 명실상부한 행정수도 완성이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우원식 국회의장과 함께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개헌 추진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위원회의 구성 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지난 21 대 국회에서 전체 회의만을 남겨두고 좌초됐던 세종 지방법원 설치법 또한 22 대 국회 1 호 법안으로 재발의한 바 있다.
이번 인사는 세종시의 지역 발전을 위한 강 의원의 확고한 의지와 지역 주민들과의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