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농림축산식품부, 청년 푸드테크 토크콘서트, 이번에는 포항공과대학교에서!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올해 세 번째 ‘청년 푸드테크 토크콘서트’ 포항공대에서 개최

[중앙방송, 손미정기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농식품산업의 혁신성장을 도모할 푸드테크 산업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을 제고하고, 관련 정책·기술 등에 대한 정보 교류를 위해 지난 서울대(3.28.)와 한농대(6.7.)에 이어 세 번째 '청년 푸드테크 토크콘서트'를 포항공대에서 개최(9.15.)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올해 푸드테크 계약학과 신규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포항공과대학교의 창업보육센터인 체인지업그라운드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콘서트는 푸드테크 관련 지역, 선도기업 등 대표 특강에 이어 강연자와 포항공과대학교 학생 100여명 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농업 분야 디지털 전환 등 농업기술과 식품기술에 대한 질의응답 등 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전남 나주에 위치한 교육원에서도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미래식품과 푸드테크' 집합교육과정을 신설하고 연 2회(5, 9월) 운영하여 관련 정책 역량을 높이고 있다.

김수일 원장은 “푸드테크 산업이 국내?외에서 급속히 성장하여 새로운 성장산업이 되고 있는 만큼, 대학생 등 청년들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더욱 혁신적인 미래를 그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