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위고컴퍼니, 사.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기여할 것.”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는 대한민국의 장애인 문화예술 단체를 대표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법인으로서 클래식, 무용, 뮤지컬, 연극, 미술, 서예, 대중음악, 문학 등 장르 별로 장애인 아티스트들을 발굴하여 많은 장애인 예술가들이 전문 예술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위고컴퍼니는 위고체인 기반의 NFT(대체불가토큰)와 블록체인 기반 QR코드 등을 활용하여 장애인 문화예술 콘텐츠의 대중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배은주 상임대표는 "코로나1이후 세계는 크게 변화되어 가고 있으며, 문화예술 분야도 그에 맞게 많은 예술 환경이 변화되어 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장애인 문화예술도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 이다." 라고 협약식에서 소감을 밝혔으며, 위고컴퍼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공정한 환경에서 작품활동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함께할 것” 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9월 ‘제1차 장애예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 기본계획(2022~2026)’을 확정 발표하며 장애예술인 지원 의지를 실천하는 상징적 첫걸음으로서 국민에게 돌아온 청와대의 첫 전시로 장애예술인 특별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