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3년 최고의 화제작” 디즈니 실사 영화 ‘인어공주’ OST 앨범 오늘(19일) 발매!


[중앙방송, 류희경기자] 올해 뜨거운 기대와 화제를 부르고 있는 디즈니 실사 영화 ‘인어공주’ OST가 모습을 드러냈다.

유니버설뮤직은 오늘(19일) 동명의 애니메이션 원작을 실사화한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 OST 앨범을 발매했다.

영화 ‘인어공주’는 지난 8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월드 프리미어에서 최초 공개 이후 해외 매체와 평단이 “현존 최고의 디즈니 실사”라는 극찬을 보내 개봉 전부터 국내외로 큰 기대감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달 26일, 앨범 발매에 앞서 최초 공개한 주인공 할리(Halle) 버전의 ‘Part of Your World’는 뜨거운 반응을 이끈 바 있다.

주인공 에리얼 역의 할리 베일리는 2021년 그래미 베스트 R&B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던 만큼 “매력적인 음색과 가창력으로 명곡을 완벽하게 재해석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OST 앨범에는 전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Part of Your World’를 비롯해 ‘Under the Sea’, ‘Kiss the Girl’이 담겨 있다. 유니버설뮤직은 “할리의 매력적인 음색과 함께 황홀한 수중 세계를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이전 애니메이션(1989년 개봉)에 나온 적 없는 신곡도 들어 있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또 주인공 에리얼 역에 한국어 성우로 나서는 그룹 뉴진스의 다니엘이 OST에 참여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뮤직비디오 티저는 공개 직후 한국 유튜브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유튜브 조회수 225만회를 단숨에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영화 ‘인어공주’는 오는 24일에 개봉한다.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를 구하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