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강민정 의원, 우리에게 물어는 봤는가? 학생들이 직접 말하는 학생인권 토론회 개최


[중앙방송, 박노일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민정, 강득구,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은 서울학생인권조례지키기 공동대책위원회와 함께 2023년 5월 19일 15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우리에게 물어는 봤는가? 학생들이 직접 말하는 학생인권’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일부 종교단체와 보수단체들이 주장하는 ‘학생인권조례’ 폐지 현실에 대해 이해 당사자인 학생들의 생각을 직접 듣고 학교생활 속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보다 보편적인 학생인권의 보장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의견을 모으는 자리이다.

이번 토론회의 좌장으로는 10년 전 학생인권조례 제정에 앞장섰던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이 맡을 예정이며, 1부에서는 안병석, 김민준, 김경훈 학생과 이강희 졸업생 및 공현 학생인권활동가가 학교 경험을 기반으로 학생인권 문제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교육시민단체, 국가인권위원회, 교육청 담당자들과 현장 참석자들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학생인권조례의 직접적 당사자라고 할 수 있는 학생들이 학생인권조례 폐지에 관해 직접 자신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불어 여러 학부모, 교사, 학생들도 토론회에 참석하여 학생인권의 보장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