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기획재정부, ADB 연차총회 홍보대사로 배우 장동윤 위촉


[중앙방송, 김영진 기자]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5일 16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하고 홍보대사로 배우 장동윤을 위촉했다. 장동윤은 2016년 데뷔하여 다수의 드라마·영화에서 주연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이다.

추경호 부총리는 위촉식에서 “우리나라는 의장국으로서 한국의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아시아의 미래 아젠다를 제시할 예정”임을 강조하면서 “오늘 위촉식을 계기로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드라마 촬영 등 바쁜 일정 중에도 홍보대사직을 흔쾌히 수락한 장동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장동윤은 이에 “아시아·태평양의 재도약을 논의하는 뜻깊은 행사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힘을 보탤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언급하고, “홍보대사가 연차총회의 얼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홍보대사 장동윤은 응원영상 등 SNS 활동, 웹 포스터 출연, 총회 기간 중 국내외 참석자에 메시지 전달 등을 통해 ADB 연차총회 홍보를 맡는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이번 ADB총회 참석을 위한 국내 참가자 등록 절차를 3.1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총회 등록 절차와 총회 주요행사 정보는 ‘기획재정부 ADB 연차총회 홈페이지’ 또는 ‘ADB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