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송, 박노일기자]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의정부시을)은 18일 의정부시에 소재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의정보고회를 열였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지역 주민 8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민철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임기 시작 후 의정보고회를 갖지 못했던 지난 2년 반 동안 정책 전문가로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 각종 특위에서 활동한 결과 등에 대해 주민들에게 상세히 전했다.
김 의원은 “오랜 기간 우리 지역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여러 현장을 살피면서 의정부 발전을 위해 주저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다”며, “특히 경기북부 중심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지하철 8호선 연장 및 의정부 법조타운 추진 등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교통환경 개선과 지역 현안 및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김 의원은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의정부 법원?검찰청(법조타운) 지구지정고시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과 연계한 SRT 의정부 연장 추진 △지하철 8호선 연장 추진 △도봉산역 광역버스 환승시설 개선(대중교통 이용객 바람막이 등 편의 증진) △캠프 스탠리 미군기지 반환 및 군부대 이전 추진 △의정부 G6000?G6100 광역버스 증차 △(가칭)의정부동부경찰서 신설 등 지역 현안들의 해결을 위한 추진 경과에 대해 설명했다.
김민철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이루어낸 의정 활동 성과를 보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참석해주신 분들과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의정보고회에서 주신 지역의 여러 현안에 관한 소중한 의견에 상세히 점검하고, 의정활동에 잘 반영하겠다”며, “미래세대를 위해 앞으로 10년 후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숱한 위기와 변화를 극복해 시민들과 한뜻으로 경기북부 중심도시 의정부의 미래를 그려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정성호(경기 양주)?천준호(서울 강북갑)?오기형(서울 도봉을) 국회의원이 직접 김민철 의원의 의정보고회에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했고,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전을 통해 축하 했으며, 이재명 당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영주(국회부의장)?박병석(21대 전반기 국회의장)?서영교(최고위원)?박찬대(최고위원)?조정식(사무총장)?임종성(도당위원장)?전해철?홍영표?윤호중?홍익표?박정?김태년?김철민 의원 등이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