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송, 윤시원기자] 코로나 시대를 접어들며,경제침체로 대분이 힘들어 했지만 강남 분양시장은 하이앤드 오피스텔이라는 상품으로 나름의 선전을 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국의 금리인상으로 인해 고금리 환경이 형성되면서 부동산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힘든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이같은 상황은 2023년 상반기에도 이어질것으로 예상한다.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면서 미분양 아파트도 늘어나고 있다.
미분양시장을 살펴보면 2022년 10월말 기준 전국미분양 주택은 총 4만 7217호로 집계되고 있는데 이는 작년말(1만7710호)와 비교하면 2배나 넘게 증가한 것이라 한다
힘든 분양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시행사나 분양대행사는 어떤 전략으로 대응해야 할까?
올해 초 강남의 하이앤드 오피스텔을 4개월만에 단기 완판 시킨 분양대행사 휴머니글로벌의 3지사장 정다혜이사는 휴머니글로벌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분양시장에서 선두주자로 나설수 있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요즘 대세는 플랫폼이다. 부동산 분양 시장도 전문 매칭 플랫폼이 필요한 시기가 도래했다.
예전에 매매,전세,월세 등을 무조건 공인중개사무실에서 거래했던 것을 요즘은 다방,직방등의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거래하는 것처럼 부동산 분양도 모델하우스에서만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고 전문적인 부동산 매칭 플랫폼안에 등록된 다양한 물건들을 골라서 진행할수 있다.
정다혜이사는 부동산매칭플랫폼 분양7번가에는 기본적으로 구인,구직부터 레져,매물방,분양정보,협력업체 등록 등을 통해 시행에서부터 PM,시공,신탁사까지 모든것을 부동산 매칭 전문 플랫폼안에서 해결할수 있도록 다양하고 폭넓은 내용이 담길 예정이고 공익성을 갖춘 분양미디어를 통해서도 분양인들의 고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고 전했다.
부동산 매칭플랫폼인 분양7번가는 현재 막바지 작업중으로 가까운 시일내에 오픈을 준비하고있다.
정다혜이사는 갤러리832 분양에 참여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경험했고 개인적으로 많은 매출을 올리면서 행복한 2022년 상반기를 보냈으나,추운날씨만큼이나 얼어붙은 분양시장이 하루빨리 좋아지기를 바란다며,마지막으로 분양 7번가에 분양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위 이미지 클릭시 분양미디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