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송, 윤시원기자] 요즘 신체 불균형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교통사고, 임신 등으로 신체가 변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필라테스는 20세기 초 독일에서 시작된 운동으로, 유연성 및 코어 근력을 증진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무거운 덤벨과 같이 고강도 운동보다 진입장벽이 덜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강도를 조절하며 시작할 수 있다.
쉬운 동작부터 어려운 동작까지 순차적으로 해내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고 복부에 있는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인 만큼, 코어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하는 동작을 반복해 강화시키고 나아가 전신 근육을 자극해서 보다 정확한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바르게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 필라테스는 다이어트, 자세 교정 등 사람들의 다양한 니즈의 맞게 변형돼 여러 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필라테스를 주기적으로 한 그룹의 체지방률을 측정한 연구논문에 의하면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감소한 경우가 많아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필라테스본비는 전문 강사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코어강화와 유연성을 기르면서 몸에 작은 근육들을 사용하여 신체의 밸런스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캐딜락, 바렐, 리포머, 체어, 스프링보드, TRX, 소도구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필라테스본비 대표는 “필라테스로 재활, 체형교정, 근력향상, 다이어트, 임산부필라테스, 키즈필라테스 등 맞춤형 컨설팅과 체계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 필라테스 프로그램으로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 4:1 소그룹레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최근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최대 60%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구필라테스의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