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교육부, '제1차 2028 대입개편 전문가 토론회(포럼)' 개최

대입개편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중앙방송, 이온세기자] 교육부는 대입개편 관련 전문가 논의를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함께 '제1차 2028 대입개편 전문가 토론회(포럼)'를 10월 24일,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문가 토론회(포럼)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유튜브 채널(대학어디가TV)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전문가 토론회(포럼)에서는 ‘지난 대입개편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현행 대입제도와 최근의 대입 개편의 성과 및 효과에 대해 논의한다.

대학 입학처장, 입학사정관, 고교 교사 등 4명의 발표자가 ‘2028 대입개편안을 위한 제언’, ‘2022 대입제도 개편 및 공정성 강화 방안 평가’, ‘현장에서 바라보는 현행 대입제도’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전문가 발표 이후에는, 발표자들 간 토론과 청중의 질의에 전문가들이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아울러, 교육부는 10월 22일(토)부터 2023년 2월 말까지 교육부 누리집에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의견수렴 게시판’을 운영한다.

해당 게시판에는 학생, 학부모, 대학, 고등학교 교사, 일반국민 등 희망하는 누구나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다.

교육부는 전문가 토론회(포럼)와 누리집 게시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2023년 상반기까지 대입제도 개편안 시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장상윤 교육부차관은 “미래 교육 수요와 사회 변화를 반영한 미래형 대입개편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대입제도 개편안 마련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