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송, 박노일기자]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국회의원(경기 평택갑,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평택시 보행환경 개선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7,900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홍 의원이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내역은 ▲보도육교 정비공사 15억 (아주아파트~라이프아파트간 보도육교, 송현초등학교 옆 보도육교 총 2개소)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 신축공사 5억 7,900만 원이다.
‘아주아파트~라이프아파트간 보도육교 정비공사’와‘송현초등학교 보도육교 정비공사’를 통해 낡고 파손된 보도육교를 정비하여 어린이 통학로 보행안전을 확보하는 등 지역주민의 통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서정관광특구 공영주차장 신축공사’사업은 송탄출장소 부근의 심각한 주차난과 불법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주차장 확장 공사를 통해 관광객과 시민의 주차 편의를 개선하고 관광특구 내 상가의 매출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기원 의원은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여 시민의 안전과 교통편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이 반영된 사업들을 차질없이 완료시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평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