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송, 김영진 기자] 인사혁신처는 중앙부처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윤석열 정부 고위공무원 연수회(워크숍)’를 8일 예정대로 진행한다.
앞서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예정됐던 1?2회차 연수회는 수도권 및 중부지방 폭우에 따른 범정부적 총력 대응을 위해 취소된 바 있다.
인사처는 새 정부 국정비전?목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정운영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부처 고위공무원(실·국장) 대상 연수회를 8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수회는 현 정부의 국정비전과 국정운영 방향에 대한 기조 강연 (임상준 국정과제비서관), 경제정책 방향(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규제혁신 전략 특강(김종석 한국뉴욕주립대 석좌교수) 등으로 구성된다.
당초 연수회는 실·국장급 공무원 1,1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개최 예정이었으나, 1?2회차 연수회 취소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온라인 교육을 통해 국정목표를 공유·확산할 예정이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앞으로도 공직사회 전반에 국정비전과 목표가 공유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겠다”며 "인사처는 국민이 기대하는 일 잘하는 정부가 될 수 있도록 각 부처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