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풋살대표팀, AFC 풋살 아시안컵 예선 대비 최종 소집훈련 실시


[중앙방송, 김지효기자] 대한민국 풋살대표팀이 오는 5월 중순부터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2022 AFC 풋살 아시안컵 예선을 앞두고 마지막 소집훈련을 실시한다.

이상진 감독이 이끄는 풋살대표팀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AFC 풋살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한다. 풋살대표팀은 11일 파주NFC로 소집해 훈련을 이어가다 13일 결전지 쿠알라룸푸르로 이동한다.

대한민국은 풋살 아시안컵 동부지역 예선에서 대만(17일), 몽골(18일), 일본(20일), 홍콩(21일)과 맞대결한다. 네 경기를 치러 조 3위 안에 들면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오는 9월말 쿠웨이트에서 열린다.

이번 소집훈련에는 총 14명이 선발됐다. 지난 시즌 신생팀으로서 FK리그 드림리그 우승을 차지한 수지LBFS에서 가장 많은 4명(서정우, 김민국, 신종훈, 황운)이 선발됐다. 예스구미FS가 3명(천진우, 이진혁, 이안)으로 뒤를 이었다. 이밖에도 은평나인티플러스, FS서울, 고양불스(이상 2명), 전주매그풋살클럽(1명)에서 선수 선발이 이뤄졌다.

한국 풋살 대표팀은 지난 2018년, 2020년에 이어 3회 연속 본선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8년 대만에서 열린 본선 대회에서는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으며, 2020년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본선 대회가 취소됐다.

한편, 한국 풋살대표팀이 AFC 풋살 아시안컵에서 거둔 최고 성적은 1999년 대회 준우승이다.

AFC 풋살 아시안컵 예선 대비 최종 소집훈련 명단(총 14명)

GK : 서정우(수지LBFS) 이우진(은평나인티플러스)

FP : 안광수(전주매그풋살클럽) 강주광(은평나인티플러스) 김민국 신종훈 황운(이상 수지LBFS) 김윤영 엄태연(이상 FS서울) 천진우 이진혁 이안(이상 예스구미FS) 박정진 유승무(이상 고양불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