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모두 함께 한뜻으로 산림 분야 안전사고 막는다!

산림산업 분야 적극적 재해 예방을 위한 소통창구 마련

[중앙방송, 김영진 기자] 산림청은 산림 분야 종사자의 안전보건에 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자발적인 소통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누리집 내에 안전보건 소통창구를 신설하였다고 밝혔다.

산림청 안전보건 소통창구는 ‘경영방침, 의견함, 자료실, 신문고’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리집 상단의 ‘'민원·적극 행정·안전' - '안전보건'’ 메뉴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안전보건 의견함은 산림 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라도 자유롭게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공간이며, 작성한 의견은 산림청 안전보건 전담 조직에서 수시로 확인하여 종사자들과 소통한다.

현장에서 경험하였거나 목격한 사고사례, 안전 사각지대 보완 대책, 사업장 안전보건 강화를 위해 필요한 요구사항 등 안전보건에 관련된 내용이라면 어떤 것이든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산림 분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산림청에서는 우수의견을 선정하여 현장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며, 해당 사례는 시각화(카드 뉴스, 홍보 책자, 동영상 제작 등)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산림청 조성동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홈페이지 내에 안전보건 소통창구를 운영하는 것은 현장과 소통하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현장 종사자의 안전보건 관련 의견을 듣는 다양한 체계를 구축하고, 드러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 방안을 신속하게 마련하여 산림사업 안전사고 없애기(제로화)를 위해 산림청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