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송, 류희경기자] 배우 김하늘, 이혜영, 김성령이 주연을 맡아 출연 중인 tvN 수목드라마 ‘킬힐’(극본 신광호 이춘우, 연출 노도철)의 첫 번째 OST ‘댓 나이트’(That Night)가 발매된다.
‘킬힐’ OST 제작을 맡고 있는 Stone Music Entertainmnet에 따르면 17일 오후 6시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킬힐’ OST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자 드라마의 오프닝 타이틀로 시청자에게 친숙한 곡인 ‘댓 나이트’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가창은 그룹 블락비, 015B, 기타리스트 함춘호 등과 함께 음악 작업을 진행한 바 있는 이다영이 맡았다. 개성 넘치면서도 매혹적인 음색을 가진 이다영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댓 나이트’를 소화한 사실이 알려져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댓 나이트’는 ‘킬힐’의 음악감독이자 드라마 ‘엉클’, ‘마우스’, ‘검법남녀2’,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등의 OST에 참여한 바 있는 설기태 음악감독과 TOP SNOW 팀이 함께 완성했다.
이들은 극의 중심 이야기인 ‘세 여자의 치열한 경쟁’을 강한 비트와 멜로디로 표현하며 몰입감 넘치는 트랙을 완성했다.
특히 이 곡은 ‘You can tell the truth You can hide the lie’ 등의 가사가 반복적으로 배치해 거짓과 진실이 혼재하는 혼란스러운 드라마의 분위기를 암시한다. 또한 귓가를 자극하는 무겁고 거친 질감의 비트와 몽환적인 보컬의 음색으로 진한 여운을 남긴다.
‘킬힐’ OST Part 1 ‘댓 나이트’는 17일 오후 6시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킬힐’은 홈쇼핑에서 벌어지는 세 여자들의 끝없는 욕망과 처절한 사투, 성공과 질투에 눈 먼 세 여자의 무기 하나 없는 전쟁 드라마로, 배우 김하늘, 이혜영, 김성령, 김재철 등이 출연한다.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