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송, 윤시원기자] 인간의 몸은 70%가 수분(水分)으로 구성돼 있다는 일반적 상식은 누구나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는 인간의 삶에 물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엄연한 ‘팩트’인 것이다.
이러한 진리를 과학적으로 증명하기 위해 ‘물 연구’에 20여년을 바친 주인공이 있으니 바로 채점식 (주)사랑과평화 회장(66세)이다. 채 회장은 젊어서부터 인간의 건강한 삶에 대해 관심이 많아 ‘소금’을 공부하다, ‘물’의 중요성을 깨닫고 연구에 몰두했으며 드디어 지난 2020년 3월 ‘환원수정수장치(특허 제10-2091927호)’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인증을 획득했다.
이 장치에 대한 특허내용을 요약하면 물에 지속적인 우주에너지를 전사(轉寫)하여 파동을 일으키고, 물 분자를 파이화(π化)하여 식물 성장에 탁월한 영향을 주며, 인체와 식물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전위 발란스(0.06mA)를 유지시키고, 산성인 물을 약 알칼리 육각수로 환원 변화 시킨다는 것이다.
채 회장은 물 연구에 인생을 바친 이유에 대해 “예로부터 물 소금 공기는 천식(天食)이라 칭하며 귀하게 여겼으며, 그 중 으뜸이 바로 물”이라며 “물은 인체 건강은 물론 자연환경 등 인간과 동식물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 연구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채 회장의 역장(力作)인 환원수(還元水)란 무엇인가. 환원수는 총 4단계 시스템으로 완성되는데 3개의 시스템을 거치는 동안 체계적인 정수를 함으로써 건강한 에너지를 품은 물로 변화되고, 마지막 4단계에서 에너지 증폭전사장치(增幅轉寫裝置)를 통해 유익하고 강한 에너지를 갖게 되는 ‘파이(π)워터’로 변하는 특별한 정수 환원 시스템을 통해 탄생한다.
이 시스템을 순서대로 알아보면 첫째 ‘프리하우징’ 과정으로 이는 (주)사랑과평화의 특수 필터링 시스템으로 각종유해 물질, 중금속 등을 걸러내고, 2차 과정은 ‘물 분자 파이화(π化) 시스템’으로 완전 정수 및 환원된 물에 적정산소 용해 및 파이화를 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약알칼리화(최적의 PH7.4)와 물의 클러스터(분자집단)를 세분화 미네랄함유 및 제균효과, 탈취효과, 염소냄새를 제거하는 ‘에너지수기 광물 하우징’ 과정을 거쳐 마지막으로 에너지 증폭전사장치를 거치면서 0.06mA 전위 에너지에 의해 불규칙하고 입자가 큰 물 분자가 잘게 쪼개지며 고르게 배열되고 작아진 물 분자 클러스터가 3D파이워터 에너지를 갖게 되는 것이다.
채 회장은 이에 대해 “제품의 가장 탁월한 특․장점은 ‘에너지 전사(轉寫)로 이 과정을 통해 물의 생명력이 배가(倍加)돼 사람은 물론 동식물의 성장과 건강이 더욱 굳건해 지는 원리”라고 설명했다.
현재 (주)사랑과평화에서는 농업용 에너지 환원수기를 개발해 진주 울산 고성 등 지방 농업지역 40여 곳에 시험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 기기를 활용한 지역에서는 식물에 재배에 대한 효율성의 극대화 및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 장치에 물을 통과시키면 이온과 분자의 양극 운동이 차단되고 극성 작용은 감퇴되며 수용액에 특수한 자장처리로 분자 상호간의 결합과 이온결합은 약화되고 이온의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바뀌면서 이온의 활성화가 나타난다.
따라서 수용액의 특성과 용액의 분자구조를 변경시켜 용액의 입자가 작게 되고 이렇게 활성화된 미네랄 이온들은 침투력과 전도율이 빨라 각종 농작물․화훼에 흡수율을 높아 생명수로 물에 분자를 독립시키는 것은 물론 기존 농약 대비 3분지 1의 농약을 사용해도 병충해를 박멸 효과는 배가 된다는 것이다. 또한 박테리아 등의 감균(減菌) 작용과 식물과 동물에 전위 발란스와 같은 0.06mA 에너지의 흡수로 식물 성장이 빠르고 튼튼하여 무게가 20%이상 증가되는 효과가 있는 육각수를 만드는 신비한 장치라고 한다.
이러한 방식은 저수지, 수족관, 활어횟집, 가정용 어항 등 물고기를 저장하는 수조(水槽)에도 적용돼 물고기의 성장과 건강에 상당한 기여를 하는 것으로 증명됐다.
이러한 성능에 대해 채 회장은 자연 환경에 가장 적합한 ORED공법 살균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ORED(Oxidation & Reduction Technology)공법이란 유체가 특수합금소재의 이온발생기에서 생성 용해하여 각종 오염물질인 유기물을 산화 처리하는 혁신적 신기술을 말한다.
채 회장은 “우리 회사의 오레드공법에 의한 OH라디칼 생성방식은 가장 강력한 산화(Oxidation)살균기로 비교를 불허하며 막강한 산화력은 세균 파괴력에 있어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 Chlorine 그리고 브로마인(Bromine)산화제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말했다.
즉 재래식 살균제에 비해 (주)사랑과평화의 살균기는 옅은 농도나 짧은 접촉 시간으로도 살균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순간적으로 용해되기 때문에 세균과의 접촉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진다. 이와는 반대로 자외선 살균은 광선에 노출되는 동안 물 분자가 형성되어 세균을 둘러싸고 보호하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주)사랑과평화에서 생산하는 환원수기의 특징을 요약해 보면 물 분자가 독립됨은 물론 물에 에너지와 산소를 전사 용해하며, 물 분자를 육각수로 변형하여 에너지 전사 효과로 물 분자가 다시 뭉치지(클러스터화) 않는다는 것이다.
특히 환원수는 OH라디칼(OH Radical․수산기)은 고도의 활동성을 가진 분자로써 액체 속에서는 아주 짧은 반감기(Half-Life)를 가지고 있으나 ORED살균기에서 생성된 라디칼은 아주 긴 지속력을 유지한다.
즉 ORED방식은 자연 환경에 가장 적합한 설비로써 당사의 살균기를 통한 처리방법은 2차 오염의 유해화학물질이나 폐기물을 남기지 않으며 강력하고 지속적인 살균력으로 세균, 녹조, 이끼 등을 제거하는 친환경적 공법이다.
(주)사랑과평화 채점식 회장은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환원수기에 ‘에너지’를 명명(命名)했다. 바로 ‘우주에너지’를 물에 지속적으로 전사해 파동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주에너지란 무엇인가. 텅 비어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공간 속에 존재하는 아주 미세한 에너지라고 한다. 우리는 석유나 석탄, 원자력, 전기, 그리고 빛 같은 것을 에너지라고 부르는데 공간에너지는 이 모든 것의 원천 에너지다.
이것을 사람이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으나 지난 100여 년 동안 여러 연구가들에 의해 이용법이 모색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 (주)사랑과평화 채 회장에 의해 ‘우주 에너지 방사를 하는 모양 (꼴)’이 만들어지면서 환원수기에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채 회장은 “공간에너지 방사장치는 우주로부터 미세에너지를 모아서 피사체 즉, 물이나 인쇄용 잉크에 방사하는 장치”라며 “따라서 이 장치에서 방사되는 에너지의 영향권 내(에너지장(場), 장치 1기로부터 10m 정도 이내)에 있는 물질들은 그 성질이 변하게 된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수분이 70% 이상으로 이루어진 사람이 에너지장(場) 속에 있으면 기혈의 순환이 촉진되어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고루 전하게 되어 인체나 식물에 긍정적 상태로 변화시킨다는 것이다.
채 회장은 “정보의 저장과 전달이 가장 용이한 물을 이 꼴(모양)에 붙이면 에너지가 전사된 물은 강하게 회전하는 에너지수가 되어 1년을 두어도 상하지 않으며, 사람이 마셨을 때 암, 당뇨, 고혈압, 위염, 천식, 입덧, 아토피, 기미 등이 호전되는 것이 10여년의 임상을 통해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렇듯 (주)사랑과평화 ‘에너지환원수기’는 가장 안정성을 갖는 자연적 수질을 연구개발해 완성했고 오랜 기간 시험 운영한 결과 발명특허를 획득하게 된 것이다.
채 회장은 “우리는 그 동안 건강한 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했으며 그 결과 탁월한 제품을 생산하게 됐다”며 “이제 우리는 식수 및 농업용수, 축산업에 가히 혁명이라 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사업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우리나라 농토는 비료와 농약으로 산성화가 되었고 연작으로 인한 작물소출 감소를 겪고 있는 이때 반가운 소식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