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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시대 질병과 경제에 대처하는 KVDC 출시

KVDC 플랫폼 획기적 유통전략 구축 위기 극복에 기여
[중앙방송 이온세기자]코로나19로 대한민국 정부는 질병 발병 이후 체계적인 방역과 거리두기 등의 실천 등으로 세계에서 주목받는 K방역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하기에 이르렀지만, 올해 12월 초 확진자 수가일 1,000명대로 증가하면서 정부도 언론을 통하여 속수무책이라는 말을 하기에 이르렀고 상상도 하지 않았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하기에 이르러 사회적 혼란은 더해만 가고 있다.

이렇게 경제도 불안한 상황에서 공유경제의 주인공인 블록체인을 빼놓을 수 없고 기타 바이러스 및 코로나19 팬데믹을 대비한 질병 관리와 공유경제의 의미를 띄는 KV DISEASES CONTROL이라는 코인은 현시대의 복병이 아닐 수 없다.

코인의 약자는 KVDC로 포블게이트 거래소에 12월 초 상장되었고, 단기적으로 기업의 비용을 엄격히 통제하고 회복을 위한 유통 공급망을 빠르게 지원하는 부분미며 구체적으로 불투명한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리를 없애고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한다는 취지이며 장기적으로 위험관리 매커니즘을 수립하고 위기에 취약한 내부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 있다.

KVDC 관계자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는 분명히 위기이지만 글로벌로 확산하고 회복세가 늦어지고 장기적으로 경기가 위축될 것을 강조하였고, 이에 반해 기업들은 전략적인 재검토를 거쳐 부족한 내부역량을 강화하여 더 큰 도약의 발판 계기가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KVDC 플랫폼은 이러한 전략적인 상황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유통망을 구축할 것을 다짐하며 언론 매체를 통한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활용의 지원과 방역 콘텐츠 또는 물품의 공정한 거래를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지원하는 계획, 다시 말해 언론 매체와 KVDC 플랫폼으로 집중적으로 홍보를 하여 연결된 바이어들과 수익을 발생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 10~20%는 글로벌 거래소를 통해 유통해둔 KVDC TOKEN을 매입하여 재단 측으로 송금하고 이때 KVDC는 거래소와 대외적인 물량에 대해 유통량을 조절하는 역할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이러한 물량 유통량 조절 역할로 올바른 K-방역 유통체계를 구축하여 글로벌 바이어와 셀러의 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공신력 있는 신뢰성을 바이어와 셀러 등에게 제공함을 목표로 하며 이를 토대로 더 나아가 KVDC SNS, KVDC 방역 쇼핑몰,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제공하며 KVDC 재단은 플랫폼 서비스와 바이어 셀러간의 계약을 통한 수수료를 TOKEN 으로 운영하여 수익을 발생시킬 것이며 결제 수단으로써의 KVDC TOKEN의 고도화 과정 및 활용도를 증대하겠다는 계획이다.

KVDC의 관계자의 인터뷰에서 서비스가 일반적으로 비슷해 보였지만 차별성이 있었고 이에 대해 바이어의 관점과 셀러의 관점과 구매자의 관점과 운영자의 관점으로 분류되고 바이어의 관점은 KVDC 플랫폼을 통한 양질의 방역 물품을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유통 상품을 손쉽게 확인 및 계약을 할 수 있게 하며 빠르게 구매 계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국영기업과 내수 시장의 안정된 유통 및 결재를 할 수 있고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직접 계약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상품 제공자의 영업망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과 향후 고객에 대한 통계를 KVDC 플랫폼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상품에 대한 전략적인 집중 기획이 가능해진다는 것이고 셀러의 관점에서는 KVDC 플랫폼에 협력사 등록시 주 홍보 채널과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외 연결 채널들을 통해 글로벌 바이어들과의 계약이 가능하고 마케팅과 판매 영업에 덜 힘을 쓰고 양질의 상품을 개발 및 생산에 집중할 수 있고 소비자에 대한 구매 활동을 집중시킬 수 있고 더불어 소비자에 대한 구매 활동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어 결국에는 마케팅 비용에 대한 막대한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는 것이다.

구매자의 관점에서는 KVDC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방역 관련 콘텐츠를 빠르게 정보 습득이 가능해지고 병역에 대한 동향, 상품, 구매, 이용이 원페턴으로 가능함으로 나아가 글로벌로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고 운영관점에서는 사용자, 정책, 제휴의 서비스 연계 구축 때 같은 구축 모델로 스마트 영업망 구축과 같은 다양한 사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PLATFORM을 운영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맞춤형 상품 경험을 제공하고 KVDC 서비스에서 생성되는 자료를 수집, 다양한 마케팅 방안으로 활용 극대화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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