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지난 8일 양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개최한‘2020 양산시 아이사랑 랜선 육아대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만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개그맨 이정수가 MC를 맡았고, 키즈 유튜버 도티와 함께 동요배우기, 색종이 아저씨 김영만과 함께하는 종이접기, 이강기의 마술쇼 등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이정수의 육아공감 토크쇼, 트롯 신동 홍잠언의 힐링 콘서트 등 부모들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구성되어 2시간 가량 진행됐다. 행사 클로징에는 양산시 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양산시 캠페인 송’을 불러 이번 행사의 취지를 더욱 살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육아에 지친 영유아 부모들과 바깥놀이를 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내용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약 700여명의 실시간 접속자가 참여해 모든 프로그램을 댓글로 소통하며 진행됐으며, 각종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40여명의 당첨자에게는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2020 양산시 아이사랑 랜선 육아대축제’는 양산시에서 주관 및 주최한 행사 중 가장 큰 온라인 행사인 만큼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약 3,100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민서 양산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개최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가족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가 종료되어 기쁘다, 내년에는 더욱더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020 양산시 아이사랑 랜선 육아대축제’는 앞으로 약 3개월간 양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