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한국관광공사, 평창군청과 함께 ‘온라인 한국여행 사진전#평창편’을 개최한다.
우리 문화원은 올해 6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한국 방문이 제한된 주재국민들이 온라인으로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사진자료와 함께 게시되는 간략한 도시소개 및 교통편 정보를 통해 향후 한국 방문을 예정중인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평창’은 우리나라 강원도 중남부 특히 태백산맥 중에 위치하여 3면이 높은 산지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2018년 세계인의 축제인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이 개최된 아름다운 도시이다.
특히, 넓게 펼쳐진 푸른 초원과 알프스를 연상시키는 대관령삼양목장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어 가족과 연인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이며,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 속에서 신비로운 눈꽃을 감상하며 걷는 겨울트레킹 코스는 평창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제한 속에서 우리 문화원은 아름다운 한국의 모습과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자유롭게 한국을 방문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