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농식품부, 정책의 생각을 바꾸다, 국민의 생활이 바뀌다 !

농식품부, ?2024년 농식품 정책콘서트? 개최

[중앙방송, 김영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0월 3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2024년 농식품 정책콘서트?”를 개최했다.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2024년 농식품 정책콘서트?는 올 한 해의 농식품 혁신정책 성과를 발표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국민참여형 행사로 온(ON)국민소통을 통해 모집한 ‘현장 국민평가단’과 ‘농식품 적극행정 모니터링단’, ‘정부혁신 어벤져스’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정부, 행동하는 정부”를 주제로 동물의료 진료비 공개 확대,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소규모·영세 농가 인력난 해소 등 농식품 혁신정책 52개 과제 중에서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의 혁신 우수사례에 대해 각 정책담당자의 발표가 있었다.

이후 모든 참석자들이 평가자가 되어 사례별 추진과정, 성과, 확산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직접 투표했으며, 사전 전문가심사 점수와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농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농업·농촌을 디지털·세대·공간 전환을 통해 혁신해 나아간다면 농업·농촌이 농업인과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산업이자 미래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다.”라며, “현장과 소통하며 관습·관행을 타파하고 농업인과 국민의 뜻을 귀담아 최고의 정책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